상단여백
HOME 포토&TV 포토
"강화한 방역수칙 지켜주세요"음성군, 밀집다중이용시설 방역수칙 준수 강력 권고
(제공=음성군)

음성군이 코로나19의 지역사회 확산을 차단하기 위해 강화된 방역수칙 사항을 준수해 줄 것을 강력하게 권고했다고 26일 밝혔다.

강화된 방역수칙 내용은 전체 시설의 하루 3회 이상 소독과 환기가 핵심이며 이용객실과 탁자, 의자, 마이크 등은 사용 전·후, 공용사용 물건은 하루 3회 이상 소독해야 한다.

군은 지난 11일부터 24일 자정까지 유흥주점업과 콜라텍에 발령됐던 '집합금지' 명령이 종료됨에 따라, 다음달 7일까지 영업을 자제하도록 권고했다.

밀집다중이용시설 운영 시에는 ▲유증상 종사자 즉시 퇴근(체온 등 1일 2회 점검해 대장 작성) ▲시설 외부에서 줄 서는 경우 최소 1~2m 거리 유지 ▲출입구에서 발열, 호흡기 증상 여부 확인 및 최근 2주 사이 해외여행력이 있는 사람, 발열 또는 호흡기 등 유증상자, 고위험군 출입 금지(대장 작성) ▲종사자 및 이용자 전원 마스크 착용(마스크 미착용 시 입장 금지, 입장 후에도 음식물 섭취를 제외하고 원칙적으로 마스크 착용) ▲출입구 및 시설 내 각처에 손 소독제 비치 ▲시설 내 이용자 간 최소 1~2m 거리 유지 ▲최소 2회/일 이상 시설 소독 및 환기 실시(일시·관리자 확인 포함 대장 작성) ▲방역관리자 지정 및 출입자 명단(성명, 전화번호 필수) 작성·관리 등의 8대 수칙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이를 위반할 경우 300만원 이하의 벌금 부과 및 확진 시에는 손해배상이 청구될 수 있다.

또한, 군은 지난 22일 0시부터 일반음식점·휴게음식점, 단란주점을 대상으로 기존 생활 속 거리두기 수칙과 더불어 별도 명령 시까지 강화된 방역수칙을 준수하도록 권고에 나서고 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