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라이프 사람들
제19회 음성군 군민대상 수상자 선정본상 4명, 특별상 1명…시상식은 10월 중 별도 개최 예정
(상단 왼쪽부터) 지역개발부문 진의장 씨, 사회복지부문 김기명 씨 · 이은섭 씨, (하단 왼쪽부터) 체육부문 정인성 씨, 특별상 박순배 씨.

음성군은 지난 7일 제19회 음성군민대상 심사위원회를 열고 올해 군민대상 본상 4명과 특별상 1명을 각각 선정했다.

본상은 지역개발부문 진의장(64, 한국쌀전업농중앙연합회 감사)씨, 사회복지부문에 김기명(64, 음성군새마을회장)씨, 이은섭(75, 대한노인회 감곡면 분회장)씨, 체육부문에 정인성(86, 음성군 그라운드골프협회장)씨가 선정됐다.

특별상에는 박순배(75, 재경음성군민회 고문)씨가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본상 부문의 진의장씨는 삼성면 지역발전회장과 소재지 정비사업 추진위원장으로 활동하며 지역 현안사업 해결에 주력해왔다.

또한 음성군의회 부의장, 삼성면 이장협의회장 등을 역임하며 지역의 리더로 지역교육발전, 인재육성에도 구심점 역할을 한 점이 인정됐다.

김기명씨는 지난 2007년부터 소외계층을 위한 기탁과 봉사를 실천해 왔다.

지난 2016년 제16대 음성군새마을회장으로 재임하면서 함께 나누는 지역문화 조성과 경로효친사상에 기여했다.

특히 캄보디아 초등학교 도색, 정수통 설치 등 새마을 운동의 가치를 세계에 전파하는 새마을 국제 협력사업을 추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이은섭씨는 지난 2012년부터 2017년까지 감곡면 왕장2리 노인회장을 역임하고 2018년부터는 대한노인회 감곡면부회장으로 재임하며 감곡노인회 조직 활성화와 게이트볼을 통한 체육활동 장려로 어르신들의 건강증진을 도모하는데 앞장서 왔다.

또한, 매월 분회 회원들과 국토대청결활동을 실시하고 있으며, 2018년 감곡면지 편찬을 주도하며 후원금을 기탁하는 등 지역을 위한 헌신적인 노력과 봉사활동이 인정됐다.

정인성씨는 2015년 음성그라운드골프협회장으로 위촉돼 9개 클럽에 회원 수 100여명에 불과하던 협회를 현재 17개 클럽에 회원 수 350여명으로 성장시킨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 지난 2006년부터 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장을 8년간 역임하면서 노인게이트볼 대회를 연 2회 개최하고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는 등 그라운드골프의 저변확대와 음성군 체육발전에 기여했다.

특별상을 수상한 박순배씨는 건풍제약 대표이사와 보령제약 전무이사를 역임하고 현재 재경음성군민회 고문으로 활발한 활동하고 있다. 그동안 인재양성을 위한 장학금 기탁과 27년간 대소면 대동계 및 경로당에 금일봉을 지원해왔다.

특히, 지난 8월 수해복구를 위한 기부금을 기탁하는 등 타 지역에 살면서도 늘 고향을 생각하며 음성군민의 자긍심을 높이는데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한편, 이번 군민대상 시상식은 매년 설성문화제 개회식에 시상을 해왔으나 코로나 확산 예방을 위한 사회적 거리두기로 인해 10월 중 별도로 개최할 예정이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