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군, 3개 주민참여예산 신청사업 우선순위 결정 ‘온라인 투표’음성읍 다리 경관조명 설치
소원그린 건강 쉼터 및 힐링 산책로 조성사업
매괴성당 주변 장미꽃 산책길 조성사업
음성군청 전경

음성군이 2022년 본예산 편성을 위한 군 단위 공모 주민참여예산 신청사업에 대해 10일부터 24일까지 온라인 투표를 실시한다.

앞서 군은 지난 7월 한 달간 각 읍·면 행정복지센터와 군 예산팀 방문접수를 통해 군 단위 공모 주민참여예산사업을 신청받았다. 

이후 사업 부서의 사업타당성과 사업비 적정성 등 검토를 거친 후 온라인 투표를 진행하게 됐다.

군 단위 공모 신청사업은 △음성읍 다리 경관조명 설치 △소원그린 건강 쉼터 및 힐링 산책로 조성사업 △매괴성당 주변 장미꽃 산책길 조성사업 등 3건이다.

음성군 주민이라면 누구나 원하는 사업에 자유롭게 투표가 가능하며, 음성군 홈페이지 설문조사 게시판을 통해 1명당 1개 사업을 투표할 수 있다.

군 단위 공모사업은 주민들의 온라인 투표로 우선순위를 결정하며, 최종적으로 10월 중 군 주민참여예산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최종 확정돼 2022년도 본예산(안)에 반영될 예정이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주민참여예산은 참여 민주주의 활성화와 군민의 삶을 행복하게 변화시키는데 기여할 수 있다”며 “내년도 예산편성에 주민들의 의사가 적극 반영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투표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