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라이프 인물
음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위 구성…위원장에 안해성 의원 선임다음달 23일부터 12월 1일까지 9일간 실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위원장에 선임된 안해성 의원이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21년도 음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가 다음달 23일부터 12월 1일까지 9일간 실시된다.

음성군의회는 20일 제339회 임시회를 열고 이 같은 내용이 포함된 ‘2021년도 행정사무감사 계획서 승인의 건’을 통과시켰다.

앞서 군의회는 임시회 개회 직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첫 회의를 열고, 위원장에 안해성 의원을, 간사에 서효석 의원을 각각 선임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범위는 음성군 소속 행정기관과 하부 행정기관의 사무 전반이 그 대상이다. 

감사는 11월 23일 기획감사실을 시작으로 29일 시설관리사업소를 마지막으로 모든 일정을 마치게 된다. 이틀간 보완감사 및 현장확인이 추가 실시될 수 도 있다.

특위는 의결한 감사서류 및 자료는 물론 감사 중 추가 서류 및 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다. 또한 필요시 관련업무 답변을 위해 관계공무원 및 증인의 출석을 요구할 수 있다. 

음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위 첫 회의 모습.

주요 감사사항은 각종 공사 및 용역 추진사항, 의정활동 지적사항 조치내역, 예산관련 집행 및 반환금 사항, 소속 행정기관 및 하부 행정기관 운영에 관한 사항, 기타 특위가 요구하는 분야 등이다. 

구체적으로 2021년도 기관표창 현황, 군수공약사업 현황 및 추진상황, 인건비 집행현황, 음성장학회 운영현황, 사회복지시설 현황 및 지원실적, 음성군체육회 운영현황, 2021년도 법인 세무조사 실시현황, 폐기물 불법매립 단속내역 등 음성군 각 실·과·소별 총 382건이다. 

안해성 위원장은 이날 “집행부 감시와 견제라는 의회 본연의 역할을 충실히 해 나갈 것”이라며 “내실 있는 감사를 통해 예산이 적정하게 사용됐는지 등을 세밀히 점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병택 기자  marco1717@naver.com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병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