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라이프 인물
“스마트한 경찰·안전한 군민”…이규하 음성경찰서장, 취임 100일 맞아
이규하 음성경찰서장 (제공=음성경찰서)

제 65대 음성경찰서장 이규하 총경이 오는 26일 취임 100일을 맞는다.

이규하 서장은 지난 1월 17일 음성경찰서장으로 취임하면서 ‘스마트한 경찰 안전한 음성군민’이라는 슬로건 아래 공정한 법집행을 통한 국민중심 책임수사 안착, 사회적 약자 보호를 위한 적극적인 경찰활동에 힘쓰고 있다.

이서장은 공정한 수사로 국민중심 책임수사 안착을 위해 우수 수사관 발굴 및 적정 배치를 통해 전문성을 확보하고 수사능력 향상에 집중해 음성경찰서는 2022년 현재 서민에게 가장 큰 피해를 주고 있는 보이스피싱 범죄 검거율 100%의 성과를 거두고 있다.

또한, 사회적약자 보호를 위한 가정폭력, 아동학대, 데이트폭력, 성폭력, 스토킹 범죄 등 사회적 약자 대상 범죄 예방을 위해 반복신고는 지속적 모니터링을 강화하고 지역 내 각종 상담 및 지원센터와 연계를 확대해 피해자 보호 강화에 힘썼다.

그리고 외국인이 많이 거주하는 지역의 주민 체감안전도 향상을 위해 지역외국인 도움센터와 협업으로 외국인 범죄예방 유튜브 채널개설을 개설하고 범죄예방 홍보 및 안정적 국내정착을 유도 중이다.

이서장은 취임 100일을 맞아 “군민들에게 사랑과 존경 받을 수 있는 음성경찰로 거듭날 수 있도록 전 직원이 함께 노력해 줄 것”을 당부하면서 “안전하고 행복한 음성군이 되도록 항상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