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정치·행정
정의당 탈당 오영훈, 조병옥 캠프 합류…통합정치상생위원장 맡아“진영논리에 갇히지 않는 공약 수립, 행복음성 자양분 될 것”
(왼쪽부터) 조병옥 음성군수 예비후보, 오영훈 통합정치상생위원장./사진제공=조병옥 행복캠프

오영훈 전 정의당 음성지역위원장이 민주당 조병옥 음성군수 예비후보 선거캠프에서 통합정치상생위원회 위원장을 맡는다.

앞서 지난달 22일 오영훈 전 위원장은 전격적인 정의당 탈당과 함께  “조병옥 음성군수 후보의 선거캠프에 합류해 힘을 보탤 예정”이라고 밝힌바 있다.

조병옥 예비후보는 이날 오영훈 전 위원장의 캠프 합류에 환영의 뜻을 표하며 “오영훈 통합정치상생위원장은 진취적이고 열린 사고의 소유자”라며 “지역간 편을 가르는 진영논리를 타파하고, 오직 군민을 위한 정책선거가 될 수 있도록 앞장서 달라”고 당부했다.

또한 “지역 인재의 저변을 넓혀 통합정치, 민생공약 발굴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을 반드시 실현해야 한다는 사명감으로 임해 줄 것”을 요청했다.

오영훈 위원장은 “조병옥 후보자와 함께 지역 내 소외된 목소리를 담고 진영논리에 갇히지 않는 실질적인 공약을 수립해 음성군 행복성장의 자양분이 되겠다”는 포부를 밝혔다.

오영훈 전 정의당 음성지역위원장이 조병옥 음성군수 예비후보 선거캠프의 통합정치상생위원장에 임명됐다./사진제공=조병옥 행복캠프.

한편, 오영훈 통합정치상생위원장은 85년생으로 삼성초, 삼성중, 청주 운호고, 충북대학교 경영학부 졸업, 동 대학원 경영학 박사과정을 수료했다.

전 노회찬 정의당 원내대표 청년정책특보, 정의당 미세먼지대책위 부위원장, 정의당 충북도당(준) 위원장, 음성민중연대 사무국장 등을 거쳤다.

고병택 기자  estimes114@naver.com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병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