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정치·행정
임호선 의원, 법률소비자연맹 선정 대한민국 헌정대상 수상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입법활동에 최선 다할 것”

더불어민주당 임호선 국회의원(사진)이 법률소비자연맹에서 선정하는 대한민국 헌정대상을 수상했다고 23일 밝혔다.

대한민국 헌정대상은 국회의원 의정활동을 본회의 재석, 상임위원회 출석, 법안투표율, 발의한 법안 성적, 국정감사 성적, 상임위원회 활동 등 12항목으로 평가해 선정하고 있다.

임호선 의원은 21대 국회에서 71건에 법안을 대표발의하고, 충북의원 중 가장 높은 본회의 참석율을 기록하는 등 성실한 의정활동으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임 의원은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아동학대범죄의 처벌 등에 관한 특례법 일부개정법률안 ▲마약류 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 ▲112신고의 운영 및 처리에 관한 법률안 발의 등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앞장섰다.

또, ▲국립소방병원 설립˙운영에 관한 법률안 ▲비료관리법 일부개정법률안 ▲철도의 건설 및 철도시설 유지관리에 관한 법률 일부개정법률안이 국회를 통과하는 등 지역 숙원사업 해결에도 탁월한 능력을 인정받았다.

임 의원은 “주민을 대표해 성실한 의정활동하는 것은 당연한 일인데 헌정대상을 수상하는 영예까지 얻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법과 제도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임호선 의원은 하반기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정보위원회 위원으로 임명됐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