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스포츠 스포츠
음성군 학부모 힐링아카데미 … 가족이 함께 배우는 ‘생존수영법’
2022년 학부모 힐링아카데미 안내문/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은 다음 달 12일부터 21일까지 음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학부모 힐링 아카데미’를 운영한다. 

이번 ‘학부모 힐링 아카데미’는 음성군청소년수련원에서 생존수영을 배우고자 하는 초등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생존수영 교육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총 6회로 구성돼 있으며, 가족 모두에게 수상 안전, 생명 존중, 자기 관리 등의 역량을 강화하고, 가족 간 아끼고 사랑하는 마음을 온몸으로 느낄 수 있는 시간을 제공하기 위해 마련했다.

수강 신청은 다음 달 1일까지 선착순이며 초등학생 자녀를 둔 학부모에 한해 1개 강좌별 10가족(약40명) 신청이 가능하고 참가비는 무료이다.

교육 프로그램은 △수상안전 교육 △구명 조끼 입기 △입수법(물에 들어가기, 걷기, 뛰기) △누워 뜨기 △2인 1조 협동 이동법 △체온 유지법 △호흡 교육 △선박 탈출 교육(구명뗏목 체험, 다이빙대를 이용한 맨몸 탈출법 교육) 등이 있으며, 이와 더불어 수상워터파크 시설 이용도 할 수 있다.

군은 안전한 교육프로그램이 운영될 수 있도록 참여하는 모든 학생과 부모님께 구명조끼를 지급하고, 인명 구조요원과 전문 교육요원이 배치돼 안전사고에 대비한다.

운영 일정 등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 평생학습과(☎043-871-4911)로 문의하면 된다. 

채수찬 평생학습과장은 “생존수영 교육을 통해 안전한 수상 활동을 배우고 익혀, 물에 대한 공포를 스스로 극복하고 소중한 가족의 생명을 지킬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