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 음성소방서, 업무협약 체결외국인주민 사회안전망 구축 공동협력 '한뜻'
(사진제공=음성외국인지원센터)

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이하 센터)와 음성소방서는 지난 4일 외국인주민의 사회안전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은 양 기관이 관내 외국인주민의 안전 확보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을 같이하며, 긴밀하고 우호적인 협력을 통해 이들의 안전 확보를 위한 유기적인 협력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됐다. 

양 기관은 이번 협약을 통해 △지역사회 생명존중 안전문화 확산을 위한 상호 협력 △외국인주민의 생명보호를 위한 각종 교육 프로그램 지원 △ 양 기관의 발전에 필요한 인적·물적 지원에 대한 상호 협력 등을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구체적으로 센터는 구급 문진표 등의 다국어 번역 및 외국인 응급 환자 발생 시 통역 지원 등 현장에 필요한 통·번역 등을 지원한다.

소방서는 센터 회원들을 대상으로 하는 심폐소생술 및 소방안전교육 등 다양한 안전교육 프로그램 등을 지원하게 된다.

특히, 한국어가 능통한 센터 회원의 경우 화재, 구급 활동 중 외국어 지원이 필요한 경우 자원봉사에 나설 예정이다.

(왼쪽부터) 김철기 서장, 박한교 센터장/사진제공=음성군외국인지원센터.

김철기 서장은 “양 기관의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점점 증가추세인 외국인주민들의 재난과 안전사고에 보다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박한교 센터장은 “생명과 직결된 현장에서 고군분투하는 음성소방서와의 업무협약은 매우 의미가 크다. 생명보다 귀한 것은 없다”면서 “이번 협약으로 외국인주민을  위한 사회안전망이 효과적으로 구축되고 이들이 정착하여 살기에 가장 안전한 음성군이 되도록 적극 협력하겠다”고 전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