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스포츠 스포츠
‘함께해요 마음산책’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세계 정신건강의 날 맞이 걷기 챌린지 운영
(제공=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

음성군정신건강복지센터가 세계 정신건강의 날을 맞이해 오는 22일부터 10월 10일까지 걷기챌린지 ‘함께해요 마음산책’을 운영한다고 12일 밝혔다.

매년 10월 10일은 세계 정신건강의 날로 정신건강의 중요성을 환기하고 정신질환에 대한 편견을 해소하기 위하여 제정한 날이다.

‘함께해요 마음산책’ 걷기 챌린지는 24시간 정신건강 위기상담전화인 1577-0199를 알리기 위해 313,823보(1577×0199)를 목표 걸음수로 설정했으며 앱 ‘워크온’과 함께 목표 걸음수를 걷고 응모하면 200명을 추첨해 쿠폰을 지급한다.

챌린지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Play 스토어 및 앱 스토어’에서 ‘워크온’ 앱 설치 후 해당 챌린지 ‘2022년 세계 정신건강의 날 기념 함께해요 마음산책’에 참여하기를 누르면 된다.

정재경 정신건강복지센터장은 “챌린지를 통해 많은 사람들이 보다 쉽고 재밌게 자신의 정신건강상태를 점검해보길 바란다”며 “또한 이번 챌린지로 정신건강위기상담전화를 활용할 수 있도록 많은 홍보가 이루어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정신건강 상담, 정신건강증진교육 및 프로그램, 찾아가는 이동상담소 운영 등 지역주민의 정신건강을 돌보기 위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고 있다.

정신과적 어려움을 가진 음성군민이라면 누구나 서비스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