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품바축제의 꽃은 자원봉사”제23회 음성품바축제 자원봉사자 소양교육 실시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 자원봉사센터는 15일 음성읍 행정복지센터 2층 대회의실에서 자원봉사단체대표, 봉사자 및 관계자등 90 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3회 음성품바축제’성공을 다짐하는 자원봉사자 소양교육을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품바축제에 대한 전체적인 운영설명과, 자원봉사자들이 축제를 위해 갖춰야 할 소양 및 자원봉사 활동 시 주의사항, 근무요령 및 배치현황 등을 안내했다.

21일부터 5일 동안 개최되는 행사에 자원봉사자들은 안내, 통역, 차봉사, 순환버스 안내, 체험, 환경, 도로통제, 심야순찰, 행사지원 등 12개 분야에서 총 2,200여명이 봉사자로 나서게 된다.

특히 주말과 휴일에는 고등학생 , 대학생 자원봉사자 및 기업체 직원들이 다수 참여할 계획이다.  

조병옥 군수는 “제23회 품바축제의 꽃은 자원봉사이다. 축제장을 찾는 모든 관광객들에게 환한 미소와 친절한 봉사로 가장 성공한 축제, 다음을 기약하는 축제가 될 수 있도록 열의를 다해 줄 것”을 당부했다.

임영희 센터장은“ 코로나19로 인해 3년 만에 개최되는 행사인 만큼 , 축제장을 찾는 모든 분들이 힐링이 되기를 바란다”며 “성공적인 축제를 위해 봉사활동에 나서 준 모든 봉사자 한분 한분께 깊은 감사를 드린다”고 전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