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라이프 사람들
한명희 作 ‘음성품바축제’ … 제19회 전국품바사진촬영대회 ‘금상’ 선정사진작협회, 출품작 472점 심사 · 우수작품 9점 선정
19일 오후 품바재생예술체험촌서 시상식 개최 · 전시
금상 수상작, 한명희씨의 '음성품바축제'/사진제공=음성군청

한국사진작가협회 음성지부는 제23회 음성품바축제 기간에 제19회 전국품바사진 촬영대회를 개최하고 출품작 472점을 공정하게 심사한 결과 9점의 우수작품을 선정·발표했다.

18일 군에 따르면, 김부연 심사위원장을 비롯한 5명의 심사위원 심사 결과 ▲금상 한명희 씨의 ‘음성품바축제’ ▲은상 이춘식 씨의 ‘포효’와 최경순 씨의 ‘고고디스코타임’ ▲동상 박유진 씨의 ‘품바향연’과 정숙경 씨의 ‘품바친구들’, 최은아 씨의 ‘누가누가예쁠까?’가 선정됐다.

이 밖에 가작 3점, 입선 47점의 작품이 풍자와 해학을 바탕으로 사랑과 나눔의 인류애를 실천했던 품바의 모습을 진솔하게, 때로는 활기차게 담아내며 입상했다.

금상으로 선정된 한명희 씨의 ‘음성품바축제’ 작품은 음성품바축제를 홍보하는 익살스럽고도 풍류가 있는 표현으로 높은 점수를 받았다. 

행사를 주관한 음성예총 사진작가협회 정기섭 지부장은 “3년 만에 대회가 개최된 만큼 전국에서 많은 사진작가와 사진 동호인들이 참여해 훌륭한 작품들이 대거 출품돼 큰 성황을 이뤘다”며 “함께 고생한 회원들과 음성예총 관계자 여러분께 감사의 인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전국품바 사진촬영대회 작품을 통해 음성품바축제의 의미와 즐거움이 많은 이들에게 공유되고 음성품바축제가 더 많이 사랑받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사)한국예총 충북연합회 음성지회(지회장 강희진)는 19일 오후 2시 품바재생예술체험촌에서 제19회 전국품바사진촬영대회 시상을 개최한다.

입상 작품은 19일부터 26일까지 음성군 품바재생예술체험촌 기획전시실에 전시된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