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정치·행정
음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 9일간 일정 돌입 … 첫날 5개 부서 감사
증인선서를 하고 있는 집행부 관계자와 음성군의회 의원들.
증인선서를 하고 있는 집행부 관계자들.

음성군의회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위원장 조천희)가 22일 가동됐다.

음성군의회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가 22일부터 30일까지 9일간의 일정에 돌입했다.

이번 행정사무감사는 첫날 기획감사실, 자치행정과, 미디어정보과, 평생학습과, 회계과 등 5개 부서를 시작으로 28일까지 각 부서별 사무전반에 대한 의원들의 집중적인 질의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위는 오는 29~30일 이틀간 보완감사를 거쳐, 다음달 19일 결과보고서를 채택한다는 방침이다.

이번 행정사무감사 범위는 음성군 소속 실·과·소·읍면 등 행정기관과 하부 행정기관의 사무 전반이 그 대상이다. 

특위는 의결한 감사서류 및 자료는 물론 감사 중 추가 서류 및 자료 제출을 요구할 수 있다. 

또한 필요시 관련업무 답변을 위해 관계공무원 및 증인의 출석을 요구할 수 있다. 

주요 감사사항은 각종 공사 및 용역 추진사항, 의정활동 지적사항 조치내역, 예산관련 집행 및 반환금 사항, 소속 행정기관 및 하부 행정기관 운영에 관한 사항, 기타 특위가 요구하는 분야 등이다. 

2022년도 행정사무감사특별위원회 조천희 위원장(가운데)

조천희 위원장은 “이번 행감은 군정전반에 관한 운영실태를 파악해 균형발전과 군민복리증진을 위해 미래지향적 군청추진을 촉구하기 위한 것”이라며 “부진하거나 미진한 사항에 대해서는 보완, 개선하도록 시정을 요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고병택 기자  estimes114@naver,com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고병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