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TV 음성의 소리
영상/ “주민이 주인되는 음성군” … 9개읍면, 주민자치회 전면 실시16일 음성읍 시작으로 27일까지 전 읍면에 위촉장 전달

(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이 9개 전(全) 읍·면 주민자치위원회를 주민자치회로 전면 전환하고 주민이 주인이 되는 진정한 주민자치 시대의 막을 연다.

군은 주민자치회 설치 읍·면을 기존 금왕읍·생극면 2개 읍·면에서 9개 읍·면으로 전면 확대하고, 주민자치회 위원 233명을 1월 1일자로 위촉했다.

16일 음성읍에서 위촉장 전달을 시작으로 오는 27일까지 각 읍·면 주민자치회에 대한 위촉장 전달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군은 주민자치회 전면 실시를 목표로 작년부터 계획을 수립하고 행정안전부로부터 시범운영 지역 승인을 받았다.

이후 주민설명회·주민자치 교육을 거쳐 모집 공고를 통해 주민자치회를 구성했고, 그 결과 음성군 9개 읍·면 주민자치회의 전면 실시를 이뤄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향후 9개 읍면 주민자치회는 ▲마을의제 발굴 및 자치계획 수립 ▲주민총회 개최 ▲ 자치사업 실시 등 권한과 책임이 대폭 강화된 주민 대표기구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2023년은 자치분권의 핵심인 주민자치회가 음성군에서 전면적으로 실시하게 되는 원년”이라며 “앞으로 주민자치회의 성공적인 운영과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행정·재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