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라이프 사람들
음성읍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 … 곽상선 초대회장 선출44명 위원 선정 · 위촉장 수여
16일 출범한 음성읍 제1기 주민자치회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읍 주민자치회는 16일 음성읍행정복지센터에서 주민자치회 회원 44명이 참석한 가운데 ‘음성읍 제1기 주민자치회 출범식’을 개최했다.

앞서 음성읍 주민자치회는 지난해 12월 주민자치위원 공개모집과 단체 추천을 통해 44명의 주민자치위원이 선정한 바 있다. 

이날 출범식은 주민자치회의 본격적인 활동에 앞서 위원들의 자긍심을 높이고 새로운 시작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출범식에서는 44명의 주민자치위원에게 위촉장이 수여됐고, 초대 주민자치회 회장에 곽상선 회장을 비롯 부회장, 사무국장 등 임원진이 선출됐다.

주민자치회의 원활한 운영을 위한 주민자치회의 핵심인 분과위원회는 음성읍의 특성에 맞게 구성해 다양한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왼쪽부터) 곽상선 초대 회장, 조병옥 음성군수.

곽상선 주민자치회장은 “첫걸음을 내딛는 단계이니만큼 어려움도 있겠지만 주민자치회로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자치위원 역량 강화에도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재옥 음성읍장은 “주민자치회가 성공적으로 정착돼 교육·환경·문화·복지 등 다양한 분야의 마을 사업을 발굴하고 주민주도의 참여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주민 목소리에 귀 기울여 주민자치회가 잘 정착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위촉장을 수여하고 있는 조병옥 음성군수.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