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정치·행정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만들기’ … 올해 187개 마을 150억 투입, 3월 발주344개 마을별 1억원씩, 2025년까지 3년간 350억원 투입
농로 포장, 아스콘 덧씌우기, 배수로 정비, CCTV 설치 등 
민선8기 조병옥 음성군수의 핵심공약인 행복한 음성 만들기 사업이 본격 추진된다. 사진은 지난 지방선거 당시 조병옥 후보 공약설명회 모습.

음성군은 민선 8기 대표 공약인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만들기’ 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18일 군에 따르면,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만들기 사업은 3년간 총 350억원이 투입된다.

2025년까지 지역의 344개 모든 마을에 1억원을 지원해 주민들의 숙원을 해소하고, 지역경제에 활력을 불어넣는 주민참여형 사업이다.

앞서 군은 지난 6일, 9개 읍·면장이 참석한 가운데 조 군수 주재로 간담회를 개최했다. 

또 10일에는 사업의 효율적인 추진을 위해 읍·면 산업개발팀장과 담당자들이 모여 실무회의를 진행하는 등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만들기 사업의 본격 시작을 알렸다.

사업 원년인 2023년에는 군 전체 344개 마을 중 187개 마을에 150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해 ▲농로 포장 ▲아스콘 덧씌우기 ▲배수로 정비 ▲CCTV 설치 ▲쉼터 정비 ▲소하천정비 ▲마을회관·경로당·공동주택 보수 등의 사업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군은 2월까지 실시설계용역 및 현황측량 용역을 마무리하고, 3월 발주할 예정이다.

또 공동주택 및 마을회관 지원 등 민간에 지원하는 보조사업 역시 2월 중 교부 결정해 조기에 사업을 착수한다는 방침이다.

조병옥 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마을숙원사업을 해결할 뿐만 아니라 파생적으로 지역 건설업 산업과 지역 자재, 장비 수요 등이 활성화돼 지역 경기회복에 도움이 될 것”이라는 기대를 표했다.

그러면서 “군민들이 실질적으로 혜택을 누리고 만족할 수 있도록 사업을 꼼꼼히 챙길 것”이라며 “앞으로도 주민과 함께 상상대로 행복한 음성 건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