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정치·행정
조병옥 군수, 올해 주요사업 세부 로드맵 점검 당부시설물 개관 이전 공론화 과정 거쳐 명칭 확정 지시
“군 발주공사, 지역업체 참여·지역업체 제조물품 우선 구매”
조병옥 음성군수

조병옥 군수는 30일 월간 업무 회의를 주재한 자리에서 “올해 주요 사업과 업무에 대해 세부 로드맵에 문제점은 없는지 점검해 사업이 지연되지 않고 정상적으로 추진할 것”을 지시했다.

이어 공공기관 청렴도와 관련해 “청렴체감도 중 외부체감도(주민설문조사) 부패경험에서 재·세정 분야, 계약 및 관리 등에서 감점을 받아 3등급을 받았다”며 공직자로서 부정부패의 고리를 원천 차단할 것을 강조했다.

아울러 “정부 공모사업 준비와 관련해 무엇보다 사업 타당성 확보를 위한 논리개발과 사전 행정절차 이행에 철저를 기해 공모사업 선정에 차질이 없도록 할 것”도 주문했다.

또한 시설물의 명칭과 관련해 “사업 추진과정이나 시설물의 준공 이전의 명칭 등은 시설물 개관 전에 공론화 과정을 거쳐 군민들이 이해하기 쉬운 명칭으로 변경·확정함으로써 사후 명칭 변경에 따른 예산 낭비가 없도록 할 것”을 당부했다.

마지막으로 “군에서 발주하는 시설공사나 투자 유치를 통한 공장 또는 시설물 공사에 지역 업체가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유도하고, 지역 업체가 제조한 물품을 우선 구매할 수 있도록 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