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군, 4개 시설 안전관리실태 조사 … 집중 현장점검 실시공공 2 · 민간 2개소 대상 한 달간 총 3회 합동점검 
음성읍 수정교 현장 안전점검에 나선 박노학 부군수./제공=음성군청.

2023년 집중안전점검 추진 기간이 이달 17일부터 6월 16일까지 한 달간 시행되는 가운데, 음성군이 안전사고 의식 고취 및 예방을 위해 현장점검에 나선다.

2023년 집중안전점검은 조병옥 군수, 박노학 부군수를 비롯 시설 관련 과‧소장, 팀장, 민간전문가 등이 참석해 총 3회에 걸쳐 4개소(공공 2개소, 민간 2개소)를 대상으로 합동점검을 실시한다.

현장점검 세부 일정은 19일 음성읍 수정교, 24일 대소성본산단 공동주택 건설현장, 26일 금왕읍 무극교를 찾아 안전관리 실태를 확인하고 시설물에 대한 안전점검을 전개한다.

특히 이번 현장점검은 소관 부서 공무원을 비롯해 시설 특성에 맞는 민간전문가와 합동점검에 나서 전문성을 더한다는 방침이다.

음성읍 수정교 현장 안전점검에 나선 박노학 부군수./제공=음성군청.

주요 점검 사항은 시설유형별 안전점검표에 따른 세부 항목별 안전점검, 시설물 상태에 따른 육안 점검과 안전 장비 사용 등 적정 여부, 해당 시설관리자의 애로사항 청취 등이다.

합동점검 결과 조치 가능한 사항은 즉시 시정조치하고, 중대한 결함이나 위험요인이 발견되면 사용 제한, 철거, 대피, 사용금지, 위험구역 설정 등 긴급 안전조치 후 신속하게 보수‧보강할 방침이다.

박노학 부군수는 “집중안전 점검의 철저한 추진을 통해 군민의 소중한 생명과 재산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행복한 음성이 곧 안전한 음성이라는 인식을 가지고 이번 안전점검에 군민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