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군 미래 먹거리산업” … ㈜JR에너지솔루션, 용산산단에 ‘첫 삽’이차전지 전극 파운드리 공장 기공…제1공장 하반기 준공
2만4천평 부지, 5년간 총 3056억 투자, 300여명 고용창출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용산산업단지 내에 건립되는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 파운드리 공장 기공식이 24일 개최됐다.

이날 기공식은 조병옥 음성군수, 안해성 음성군의회 의장, 강성규 충북도 투자유치과장, ㈜JR에너지솔루션 오덕근 대표이사, 하승봉 부사장, 투자처 및 협력사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현재 이차전지 산업은 전세계 각 국의 적극적인 전기차 생산 정책, 완성차 업체의 전기차로의 전환, ESS(Energy Storage System) 및 IT 기기 산업의 지속적인 성장 등으로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특히, ㈜JR에너지솔루션에서 생산하게 될 이차전지 전극의 경우 배터리의 성능‧안정성‧수명‧품질 등을 결정하는 이차전지의 매우 주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고도화된 제조 역량과 높은 투자 비용이 요구돼 생산 효율성과 가격 경쟁력 확보를 위해 아웃소싱(외부 위탁) 수요가 급증하고 있어 ㈜JR에너지솔루션은 고객 맞춤형 사업 전략으로 특수 시장을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사진제공=음성군청.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공장은 5년간 3056억원을 투자해 음성용산산업단지 내 용산리 1271-9 일원에 부지면적 79338㎡(약 2만4천평), 건축 연면적 62809㎡(약 1만9천평)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다.

제1공장은 올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JR에너지솔루션의 이차전지 전극시장 개척을 위한 용산산업단지 내 착공을 축하드린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음성군은 이차전지 분야를 미래 먹거리 산업을 위한 4+1 신성장산업으로 적극 육성하고 있다”며 “㈜JR에너지솔루션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해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한편 음성용산산업단지는 조성면적 1050774㎡(산업용지: 576846㎡)으로 2024년 12월 완공을 목표로 조성 중이다.

현재 군은 ㈜JR에너지솔루션과의 투자협약을 포함해 민선 7기 이후 10조 3416억원의 투자유치를 이어나가고 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