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음성군, 구인·구직 맞춤형 人서치 프로그램 … ‘이음 DAY’ 개최6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기업체·구직자 만남의 날 추진 예정
(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이 기업체와 구직자를 위한 맞춤형 人서치 프로그램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음성군은 지난 25일 금왕읍행정복지센터에서 기업체와 구직자간 1:1 현장면접을 지원하는 이음DAY(이렇게 좋은 음성DAY)를 개최했다.

이번 이음DAY에는 투썸플레이스(주) 등 10개 기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구직자 117명이 현장면접을 봤다. 집계된 채용 예정 인원은 56명이다.

정확한 취업실적은 구직자들의 실제 출근이 이뤄지는 1개월 이후에 최종 집계될 것으로 보인다.

군은 면접에 응시했으나 취업하지 못한 구직자들에게는 지속적인 구인 정보 제공을 통해 취업 알선을 지원할 예정이다.

(제공=음성군청)

또한 기존의 단순 취업 연계에 그치지 않고 구인난이 심각한 기업에는 찾아가는 만남의 날 및 채용대행서비스를 운영해 적극적인 구인에 나서는 人서치 프로그램을 통해 구인 · 구직의 징검다리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특히 고용노동부, 충북도와 함께 위기산업 분야 퇴직자 및 이·전직자를 위한 고용안정 선제 대응 패키지 지원사업(음성상공회의소 수행)을 추진하고 있다.

한편 음성군과 음성상공회의소는 기업체와 구직자 간 만남의 날을 6월 15일부터 매주 목요일 오후 2시 음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매주 추진할 예정이다.

만남의 날이 궁금하거나 구인이 필요한 기업체 및 구직자는 음성일자리센터(☎043-871-3635~8), 음성상공회의소(☎070-8657-2058, ☎070-8657-2065)로 전화하면 된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