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음성군, 공직자 정책개발 역량 강화 워크숍 개최
(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은 26일 경기도 이천시 소재 동원리더스 아카데미에서 음성군 정책연구단 참여 공직자 및 정책추진 관련 공직자 40여명을 대상으로 2023 정책연구단 워크숍을 개최했다.

군은 지난해 제1기 음성군 정책연구단을 구성하고 직원 간 자유로운 의사소통과 협력을 통해 정책 연구 과제를 선정·연구해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 날 위크숍은 정책연구단 활동의 연장선으로, 정책 개발 과제 선정 및 연구 방법 등에 대한 이해를 통해 연구 활동 성과물에 대해 스스로 평가하고 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을 강화하기 위해 추진됐다.

(제공=음성군청)

워크숍은 한국공공자치연구원 박종덕 박사의 ‘정부예산 및 정책이슈’를 주제로 ▲정부 정책동향파악 및 지역균형발전 정책이해 ▲지자체 정책비전 단체장 공약사업과 연계사업 모색 ▲국정기본방향 및 지역균형발전방향 이해 등을 위한 특강과 ▲맞춤형 정책과제 발굴 프로세스 이해 ▲정책과제 추진계획 프로세스와 실행계획서 작성 방법 ▲정책개발사업 시 유용한 노하우 연구 등의 코칭으로 진행됐다.

이 밖에 최근 가장 큰 트렌드 중 하나로 관심 받고 있는 퍼스널컬러를 주제로 한 교양강좌 ‘퍼스널컬러로 만나는 이미지 메이킹’을 통해 선후배공직자가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조병옥 군수는 “지속가능한 성장, 더 큰 음성 건설을 위해서는 무엇보다 정부 정책에 대한 이해와 군정에의 접목을 위한 현실적인 정책 개발이 중요하다”며 “워크숍에 참석한 직원들이 앞으로 음성군을 이끌어갈 주요한 인재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해 구성된 제1기 음성군 정책자문단은 선배 공직자로 구성된 시니어보드 4팀과 후배 공직자로 구성된 주니어보드 5팀 총 45명의 공직자가 참여해 최종적으로 9개의 정책 과제를 발굴·연구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