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충북반도체고, 고졸인재 채용 엑스포 참가 ‘큰 인기’
/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2023년 대한민국 고졸 인재 채용 엑스포가 31일부터 6월 1일)까지 2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 제2전시장에서 개최되고 있다.

충북반도체고는 빠르게 변화하는 국가 산업의 최신 트렌드를 파악하고 학교 교육 현장에 적응하기 위해 이번 행사에 적극적으로 참가했다.

이날 충북반도체고 학생들은 방문객들이 반도체 제조 공정의 일부를 체험할 수 있는 부스를 운영하여 킨텍스에 방문한 다양한 직업계고와 구인 기업 및 공공기관에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1, 3학년 학생 약 200여 명은 엑스포에 참여해 ▲모의면접 ▲취업정보 ▲선취업 후학습 대학상담 ▲기업채용 설명회 등 다양한 활동을 체험하고, 실제 취업에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는 등 진로에 대해 한발 더 나아가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행사에 참가한 학생들은 관심 있는 산업체를 각각 조사한 후 개별적으로 기업 조사카드를 작성해 박람회를 다녀온 후 취업 및 학업과 산업체에 대한 후 상담을 진행할 계획이다.

/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이병호 교장은 “학교에서 배울 수 없는 다양한 체험과 경험을 통해 폭넓은 식견과 지식을 습득할 수 기회가 될 것”이라며 “빠르게 변화하는 4차 산업혁명 및 산업 동향을 파악해 반도체 분야의 취업에 대한 의욕을  상승시키는 효과를 볼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이번 채용 엑스포 참가를 통해 국내 최초 반도체 마이스터고등의 발전적인 모습을 전국적으로 홍보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사진제공=충북도교육청.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