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군, ‘지방세 납부 척척 알리미’ 제작 · 배부
/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은 납세자의 입장에서 필요한 지방세 정보를 보다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2023년도 지방세 납부 척척 알리미’ 책자 2천부를 제작해 배부했다고 7일 전했다.

이번에 발간된 안내 책자에는 ▲지방세 주요 개정 내용 ▲세목별 지방세 납부 안내 ▲편리한 지방세 납부 방법 ▲납세자와 밀접한 지방세 감면 사항 ▲지방세 구제제도 등 납세자들이 어려워하거나 궁금해 하는 내용을 알기 쉽게 정리해 수록했다.

또 카카오톡 환급신청 서비스, 마을세무사 등 군에서 추진하고 있는 다양한 납세자 편의 시책에 대한 안내도 포함됐다.

특히 군은 2030 음성시 건설의 발판 마련을 위해 집중 육성 중인 4+1 신성장산업을 책자 표지에 배치해 홍보를 병행했다. 

발간된 책자는 신설 법인, 산업·농공단지 관리소, 산업단지 입주 기업체 등에 배부될 예정이며 일자리경제과, 기업지원과, 상공회의소 등 관련 부서와 유관 기관에도 배부한다.

또한 음성군 홈페이지(https://www.eumseong.go.kr) ‘민원안내 > 지방세 > 알기 쉬운 지방세 E-book’에서 전자책으로도 확인 가능하다.

군 관계자는 “지자체의 자주재원인 지방세에 대한 기업체의 관심을 높이고 자진 납세에 효과가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군민에게 신뢰받는 세무 행정이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