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음성군, ‘음성-진천 평생학습공유플랫폼’ 서비스 개시22일부터 11개 디지털 강좌 수강생 모집
전국 최초 2개 지자체 공동 운영 모델
충북혁신도시 공유평생학습관 7월 개관
디지털 강좌 수강생 모깁 안내문/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은 20일부터 음성-진천 평생학습공유플랫폼(edu.eumseong.go.kr) 홈페이지 서비스를 개시하고, 디지털 강좌 수강생을 모집한다.

음성-진천 평생학습공유플랫폼 홈페이지는 지자체 간 협력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평생학습도시인 음성군과 진천군 두 도시의 평생학습 정보를 공유함으로써 주민들이 더욱 쉽게 평생학습에 접근할 수 있도록 구축됐다.

음성-진천 평생학습공유플랫폼에서는 음성군 평생학습관(금빛, 설성)과 충북혁신도시 공유평생학습관의 교육프로그램을 신청할 수 있다.

음성군과 진천군의 평생교육 기관들의 평생학습 프로그램 정보, 행사 등의 정보를 파악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또 음성군은 이달 22일부터 봄학기 디지털 교육 11개 강좌의 수강생을 선착순 모집한다. 

디지털교육 강좌는 음성군과 진천군의 지자체 간 협력 뉴딜사업의 일환으로 생애주기별 맞춤형 디지털 혁신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강좌이다.

주요 강좌로는 AI로 만드는 이미지 창작, 메타버스 체험, 디지털 시대 마케팅, 나도 웹툰 작가, 스마트폰 활용 교육 등이 있으며, 이달 30일부터 총 8주간 진행될 예정이다.

음성·진천 평생학습공유플랫폼 메인화면/제공=음성군청.

특히 이번 강좌는 극동대학교와의 협약을 통해 만화애니메이션학과의 전문 교수진이 직접 강의를 진행함으로써 대학과의 협력으로 지역 주민들에게 수준 높은 강좌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

강좌의 신청 방법은 음성-진천 평생학습 공유플랫폼 홈페이지 또는 공유평생학습관(충북혁신도시 복합혁신센터 202호)으로 방문 신청하면 된다. 

문의 사항은 공유평생학습관으로 전화(043-539-8703~4)하면 된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음성군과 진천군이 공동 운영하는 충북혁신도시 공유평생학습관의 정식 개관을 앞두고 디지털 강좌를 시범 운영하게 됐다”며 “지자체 간 협력 뉴딜사업을 통해 아동부터 노년까지 모든 세대에 맞춘 디지털 강좌를 순차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며 주민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한편 충북혁신도시 공유평생학습관은 전국 최초로 평생학습도시 2개 지자체가 공동으로 운영하는 혁신적인 모델로 오는 7월 정식 개관을 앞두고 있다.

행정안전부의 지자체 간 협력 뉴딜사업에 선정돼 특별교부세 10억원을 확보하고, 내년까지 디지털 뉴딜 실현을 위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디지털 교육을 공동 추진한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