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라이프 사람들
“지역주민과 늘 함께 한다” … 외국인 자원봉사 참여 ‘한마음 한뜻’음성군자원봉사센터 · 소피아외국인센터, 업무협약 체결
/사진제공=음성군자원봉사센터.

음성군자원봉사센터가 소피아외국인센터와 지난 19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회의실에서 외국인근로자의 지역 자원봉사 참여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음성군자원봉사센터 임영희 센터장, 소피아외국인센터 고소피아 센터장, 강동대 간호학과 윤주희 학과장을 비롯 센터 외국인근로자 회원, 다올찬청년봉사단원 등 100여 명이 참석했다.

업무협약 체결 후 다올찬 청년봉사단은 외국인근로자를 대상으로 CPR 교육, 사고현장에서의 응급처치 관련 교육, 안전사고예방을 위한 체조 등을 함께 실시했다.

소피아외국인센터는 매월 정기적인 환경정화 활동, 방범활동, 일손이음 봉사활동 등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외국인 치안지킴이단을 발족해 지역사회를 위한 방범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왼쪽부터) 고소피아 센터장, 임영희 센터장/제공=음성군자원봉사센터.
행사 참석자들/제공=음성군자원봉사센터.

임영희 센터장은 “관내 거주하고 있는 외국인 근로자가 12,500여 명으로 파악되고 있다. 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우리 지역에서 일하며 봉사활동에도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고소피아 센터장은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통해 더 많은 외국인근로자들을 자원봉사활동에 참여 할 수 있도록 하겠다. 외국인주민은 이방인이 아니다. ‘지역주민과 늘 함께 한다’는 마음가짐을 잃지 않도록 하겠다”고 화답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