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이런일 저런일 공연&전시
삼성도서관, ‘찾아가는 맞춤형 과학 전시 서비스’30일까지 ‘무병장수를 위한 선조들의 노력’ 2층 평생학습실 전시
‘체험해요~로봇!’ 6세~12세 12명 대상 선착순 신청 접수
2024년 국립중앙과학관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 사업 일환
(제공=음성군청)

군립 삼성도서관은 ‘2024년 국립중앙과학관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 사업’의 일환으로 오는 30일까지 ‘찾아가는 맞춤형 과학 전시 서비스’를 운영한다.

‘2024년 국립중앙과학관 수요자 맞춤형 과학문화 확산 사업’은 국민 누구나 과학을 가깝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국립중앙과학관의 소장품 등을 활용해 수요자별 맞춤형 전시, 교육 패키지를 구성해 찾아가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올해는 충청·강원지역 공공기관 10곳이 선정됐다.

삼성도서관은 ‘무병장수를 위한 선조들의 노력’ 전시와 어린이들을 위한 ‘체험해요~로봇!’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무병장수를 위한 선조들의 노력’은 동의보감, 과거의료기기, 약재도구, 의학서적 등 26점을 볼 수 있는 전시프로그램으로 오는 30일까지 삼성도서관 2층 평생학습실에 전시되며 도서관을 방문한 누구나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체험해요~로봇!’은 로봇의 기원이라고 알려진 오토마타를 만드는 교육 프로그램으로 6세~초등학교 저학년 12명을 대상으로 이달 23일 14시에 삼성도서관 2층 평생학습실에서 진행된다.

‘체험해요~로봇!’ 프로그램 접수는 음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lib.eumseong.go.kr)나 전화(☎043-871-4971)를 통해 선착순으로 신청을 받고 있다.

박민순 평생학습과장은 “이번 사업을 통해 도서관에 방문한 음성군민들이 과학을 친근하게 느끼고 흥미로운 경험을 하는 색다른 기회를 얻길 바란다”고 전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