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연재
영상/ “거대한 용솟음” … 역동과 활력, 음성군주민자치회 ‘커튼콜’음성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프로그램 경연대회 개최
공연부문 대상, 금왕읍 라인댄스팀
전시부문 대상, 감곡면 패션소잉팀
  • 영상편집/유호성 기자.
  • 승인 2024.06.27 13:14
  • 댓글 0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는 26일 음성문화예술회관에서 ‘2024년 음성군 주민자치위원 워크숍과 프로그램 경연대회’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1부 주민자치위원 역량 강화를 위한 강의를 시작으로 2부 개회식에서는 주민자치 활성화와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발전을 위해 애쓴 주민자치위원 46명에게 표창이 수여됐다. 

이어 3부에서는 9개 읍면을 대표하는 프로그램인 △몸펴기생활운동(소이) △난타(원남) △하모니카(삼성) △라인댄스(금왕) △퓨전난타(대소) △줌바댄스(감곡) △힐링 숟가락 난타(음성) △색소폰(생극) △고고장구(맹동) 수강생들이 참가해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유감없이 뽐냈다.

특히 민화, 캘리그라피, 서예, 손뜨개, 토털아트, 생활그림공예, 패션소잉 등 출품된 작품 등도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곽상선 주민자치협의회장은 “그동안 갈고닦은 실력을 보여주신 수강생 여러분께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진정한 주민 자치 실현을 위해 노력하는 음성군 주민자치협의회가 되겠다”고 말했다. 

조병옥 군수는 “바쁜 일상에서도 경연에 참여해 열띤 경연을 보여준 수강생들께 격려와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알차고 차별화된 프로그램으로 지역문화 발전을 선도해 나가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경연대회 결과. 공연부문 대상은 금왕읍 라인댄스팀이, 전시부문 대상은 감곡면 패션소잉팀이 차지했다.

공연부문 대상팀은 오는 9월 27일 음성 설성공원 특설무대에서 펼쳐지는 충청북도 주민자치센터 프로그램 경연대회에 참가할 수 있는 자격이 주어진다.

영상편집/유호성 기자.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