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군,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개최상반기 193명 현장 면접, 32명 취업 성공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구직자 취업률 제고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은 4일 금왕읍에 위치한 음성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기업의 구인난 해소와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에는 (주)원일에프앤에프와 (주)피너 2개 업체가 참여했으며, 구직 희망자 30여 명에 대한 현장 면접이 이뤄졌다. 

또한 음성고용센터, 여성새일센터 등 유관기관이 함께해 구직자 컨설팅과 경력 단절 여성에 대한 취업 상담도 함께 진행됐다.

군은 기업과 근로자를 대상으로 양질의 고용서비스를 제공하고 수요자 현장 중심의 취업 연계 서비스 강화를 위해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를 매년 추진해 왔다. 

올해 상반기에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 행사 5회 △미니 채용박람회 1회를 개최해 193명이 현장 면접을 보고 32명이 취업에 성공했다.

군은 이처럼 찾아가는 고용서비스 제공으로 숨어있는 구직자를 적극 발굴하고, 유관기관 협업을 통한 원스톱 일자리 컨설팅 추진으로 일자리 미스 매치 해소에도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군은 하반기에도 찾아가는 구인·구직 만남의 날을 집중 운영, 미니 채용박람회를 2회 추가로 개최 예정으로 관내 업체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안정적인 고용 환경조성을 위해 노력할 방침이다.

구인 구직 만남의 날 참여를 원하는 기업체나 구직자는 음성군 일자리센터(043-871-3635~8, 금왕읍 무극로 213 승덕빌딩 2층)로 문의하면 된다.

특히 군은 정규직으로 고용된 근로자를 대상으로 기업에 월 20만 원씩 최대 6개월을 지원하는 ‘음성 뿌리산업 고용 활성화 채용장려금 지원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정규직 고용일로부터 3개월 이내 신청 가능하고, 1명당 120만 원까지 지원하는 이번 사업은 현재 해당 기업을 모집 중으로, 음성상공회의소 회원사업팀(043-873-9922)으로 문의·신청할 수 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