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TV 포토
“대한민국 입맛 저격” … 음성명작 햇사레 감곡복숭아 본격 출하원백도, 몽부사, 그레이트, 천중도, 엘바트 등 품목 다양
지난해 670여 농가 793ha 재배, 269억8천만원 매출 기록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 농산물의 자랑인 햇사레 복숭아가 대한민국의 건강과 입맛을 동시에 사로잡기 위해 10일부터 햇사레유통센터에서 본격적으로 출하를 시작한다.

고물가와 소비위축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햇사레 복숭아 생산 농가는 대한민국 최고 품질이라는 ‘햇사레’ 브랜드의 자부심을 지키며 최고의 맛을 유지하기 위해 올해도 최선을 다하고 있다.

엄격한 공동선별을 통해 최상품의 복숭아를 선별하고, 최첨단 비파괴 당도 측정기로 측정한 11브릭스 이상 고당도 복숭아는 전국 도매시장을 통해 대형마트, 홈쇼핑, 인터넷쇼핑몰 등 다양한 판매망을 확보하고 있다.

이번 햇사레유통센터에서 출하는 향긋하고 과즙이 풍부하며 달콤한 맛의 원백도를 시작으로 몽부사, 그레이트, 천중도, 엘바트 등 신선하고 맛 좋은 다양한 복숭아 품목들이 9월 말까지 출하될 예정이다.

음성군의 햇사레 감곡 복숭아는 지난해 기준 670여 농가에서 793ha를 재배하고 있으며, 4만5,000톤을 유통해 269억8100만원의 매출을 올렸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조병옥 군수는 “올해 이상기후로 인해 여러 가지 어려움이 많았지만, 농가에서 열심히 땀 흘려 수확한 고품질의 음성명작 햇사레 복숭아가 높은 가격을 받을 수 있기를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대한민국 대표브랜드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름철 대표 과일 복숭아는 미네랄, 비타민 A,C가 풍부해 원기 회복에 탁월하다.

특히, 철분, 아연 성분으로 면역 체계를 개선하고 수분과 식이섬유소의 다량 함유로 다이어트에도 탁월해 각종 건강관리에 으뜸인 대표적인 과일로 알려져 있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