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행정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활동교육·안전교육’ 개최

(사)대한노인회 음성군지회(지회장 류재경)는 10~11일 양일간 음성읍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 대회의실에서 음성군 9개 읍·면 거주 9988행복지키미사업 참여자 373명을 대상으로 ‘2019년 노인일자리 및 사회활동 지원사업 참여자 활동교육 및 안전교육’을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본격적인 참여자 활동 시작 전 안전교육 의무 이수를 위해 음성소방서, 음성경찰서, 가스안전공사 충북지역본부의 협조를 받아 ‘소소심 소방안전교육, 교통안전교육, 가스안전교육’을 주제로 실시했다.

또한 ‘혹한기 안전사고 예방교육’을 실시하고 혹한기에는 월 활동시간을 단축해 참여자의 안전한 활동 관리에 최선을 다하고자 했다.

이와 함께 음성군 노인회 취업지원센터장이 9988행복지키미사업의 개요, 활동방법, 부정수급 예방을 위한 주제로 활동교육도 실시했다.

참여자 어르신들은 알찬 교육 내용으로 사업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하고 올해 마을의 취약 노인을 내 가족처럼 돌보고자 하는 의지를 굳건히 다지는 계기가 됐다.

류재경 지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음성군 노인회에 변함없는 관심과 지지를 보내주시는 참여자 여러분께 감사를 표한다"며 "활동교육과 안전교육을 명심하셔서 올해도 건강한 모습으로 지역과 이웃을 위한 봉사활동에 힘써 주실 것’을 당부했다.

음성군 노인회에서는 올해에도 어르신들의 활기차고 건강한 노후생활을 영위하고 노인복지 향상에 기여하고자 ‘9988행복지키미사업, 공공시설지킴이, 청소년안전지킴이, 경로당환경개선사업, 보육교사도우미, 인력파견형’에 총 893명의 어르신이 참여할 예정이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