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군, 재난안전분야 공모사업 선정 ‘12억원 확보’재난안전관리 시스템 개선으로 신속한 대응체계 마련 기대

음성군이 16일 행정안전부 ‘재난안전특별교부세 선도 사업’ 공모에 최종 선정돼 국비 12억 원을 확보했다고 밝혔다.

재난안전 특교세 선도사업은 행정안전부에서 전국 지자체를 대상으로 각 지역의 특성과 재난환경을 고려해 신청 사업 중 사업효과와 확산 가능성이 높은 미래형 재난안전사업을 선정, 지원하는 사업이다.

이번에 선정된 공모사업은 음성군 내 지방하천의 배수통문, 둔치주차장, 산책로 등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원격 제어하는 것을 골자로 하는 ‘IOT 활용 하천시설 원격제어 시스템 구축사업’이다.

군은 앞으로 재난위험 발생 시 신속하고 예측 가능한 대응체계를 마련해 군의 재난대응과 위기대응 역량을 한층 강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조병옥 군수는 “최근 집중호우와 이상기후 등 강우 패턴의 변화로 하천 내 재난 위험성이 높아져 효과적인 홍수 통제시스템 마련이 시급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번 사업 선정으로 홍수 시 급격한 수위상승과 월류에 주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다 체계적으로 보호할 수 있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각종 재난대응 체계 수립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