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군, 로컬푸드 마을 설명회 진행

음성군은 로컬푸드(지역 농산물) 농가 조직을 통한 생산 기반 조성과 지역 농가의 다양한 의견 수렴을 위해 4월 말 생극면 생1리 마을 방문을 시작으로 ‘마을별 찾아가는 로컬푸드 설명회’를 개최해 큰 관심을 끌고 있다.

군은 로컬푸드 홍보 리플릿 및 PPT 자료를 통한 시각적인 자료로 농업인들의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 지역 내 로컬푸드 지원 사업 및 참여 방법 등의 안내를 통해 로컬푸드 사업에 참여를 희망하는 농가의 신청을 받고 있다.

로컬푸드 사업은 직거래 1일 유통망으로 중간 유통단계 없이 생산자와 소비자 간 직거래를 통해 소비자에게는 신선한 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하고, 생산자에게는 유통단계 축소로 안정적인 소득을 보장한다.

한 고령 농업인은 “나이가 많아 많은 농사를 할 수는 없지만 내 집 앞에 텃밭 농사로도 로컬푸드 사업을 통해 고정적 농가 소득을 올릴 수 있을 것 같다”며 로컬푸드 사업 참여에 대한 의지를 보였다.

또한, 삼성면의 한 이장은 “요즘 농촌의 현실이 대부분 노인분이 많은데 마을 주민들에게 고정적으로 농가소득을 올려줄 수 있는 일이 무엇이 있을까 찾고 있었다”며 “마침 군청 축산식품과에서 하는 로컬푸드 마을 순회 설명회를 들어보니 마을의 주민들이 연중 안정적인 농가소득을 올릴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어 신청하게 됐다”며 로컬푸드 사업에 대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로컬푸드 사업 참여를 희망한 농업인은 로컬푸드 마을 순회 설명회가 마무리 된 후 로컬푸드 사업 참여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농산물 안전성 관리 교육(PLS 교육) 등의 기초교육을 받고 로컬푸드 사업에 참여할 예정이다.

남택용 축산식품과장은 “이번 설명회를 통해 로컬푸드 사업에 관심을 갖는 농업인들이 많은 것 같다”며, “앞으로도 설명회를 적극적으로 추진해 지역 내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마을별 찾아가는 로컬푸드 설명회는 8월 말까지 진행할 예정이며, 로컬푸드 사업 참여 신청 및 문의는 군청 축산식품과 로컬푸드팀(☎ 043-871-3731~3)으로 전화하거나 방문하면 자세하게 안내받을 수 있다.

한편 5월 말 현재 13개 마을을 방문해 로컬푸드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62명의 농업인이 로컬푸드 사업 참여 신청서를 제출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