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TV 포토
인생 이모작, 자격증 취득으로 준비해요!음성군-극동대 뉴라이프 아카데미 한식조리기능사 수료식

음성군은 지난 11일 극동대학교 관광관에서 2019년 상반기 뉴라이프 아카데미 ‘한식조리기능사(A반)’ 수료식을 개최했다.

이번 과정은 한식조리기능사 국가기술 자격증 취득을 통해 지역 주민이 인생 이모작을 이룰 수 있도록 극동대학교와 처음으로 개설한 과정으로 총 20명이 신청해 20명 전원이 수료했다.

수강생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았으며 한식조리기능사(A반) 수강생 중 2명은 상반기 시험에 응시하여 자격증을 취득했고 한식조리기능사(B반)은 15명 수강생 중 11명이 필기시험에 합격해 실기시험을 앞둔 상태다.

군은 극동대학교와 상반기에 한식조리기능사(A반, B반), 전통 떡 창업, 마음치유 여행(만화치료) 4개 강좌를 운영해 66명이 수료하게 됐으며, 하반기에도 국가기술자격증 취득을 통해 지역 주민들이 인생 이모작을 실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강좌를 개설할 예정이다.

정선구 평생학습과장은 “대학의 우수한 시설을 주민들을 위한 교육 장소로 활용하고 학과 교수들의 수준 높은 강좌로 사업에 참여하는 주민들의 만족도가 매우 높다”며 “앞으로도 꾸준히 수준 높은 강좌를 개설해 주민들이 평생학습을 통해 인생 이모작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