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군, 로컬푸드 생산기반 조성 ‘탄력’

음성군은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를 위해 생산 기반 조성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지난 4월 말 생극면 생1리 마을 방문을 시작으로 ‘마을별 찾아가는 로컬푸드 설명회’를 통해 현재까지 총 1,413명에게 설명회를 진행했으며 이를 통해 참여를 유도하고 있다.

또한, 로컬푸드 홍보 리플릿 배부와 시각적인 자료를 통해 로컬푸드에 대한 이해를 돕고 로컬푸드 사업 참여 확대 및 관내 로컬푸드 사업 활성화의 발판을 마련하고 있다.

7월 초 현재까지 이장회의 등 총 35차 로컬푸드 설명회(21개 마을 방문)를 진행하였으며 97명의 농업인이 로컬푸드 사업 참여 신청서를 제출했다.

현재 신청서를 제출한 농업인 중 대소에 거주하고 있는 농업인 16명을 대소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예정지)에 연결해줬으며 관내 학교급식지원센터 납품을 희망하는 작목반을 학교급식지원센터 농산물 납품처인 음성살림로컬푸드협동조합으로 연결해주었다.

신청서를 제출한 로컬푸드 사업 참여 희망 농업인은 로컬푸드 마을 순회 설명회가 마무리 된 후, 로컬푸드 사업 참여에 대한 자세한 안내와 농산물 안전성 관리 교육(PLS 교육) 등의 기초교육을 받을 예정이다.

한편, 군은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로컬추드 직매장 및 학교급식센터를 통한 지역 농산물 공급 지원 △지역 농산물 꾸러미 사업장 택배비 지원 △ 로컬푸드 농산물 포장재 지원 △ 로컬푸드 참여 농가 원크숍, 교육, 견학 지원 △ 농민장터(놀장) 지원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