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음성군
금왕장학회 제32회 이사회 개최
(앞줄 왼쪽에서 세번째부터) 권순갑 금왕읍장, 여용주 금왕장학회이사장, 조천희 음성군의회의장, 주은주 이사, 원형자 이사.

금왕장학회(이사장 여용주)는 지난 9일 제32회 이사회를 개최했다.

이 날 회의는 금왕장학회의 자산이 전년도에 약 3천만원이 증가해 기본재산이 6억 6천만원으로 변경된 건에 대해 심의했다.

2010년 6월 설립해 올해로 9년이 된 재단법인 금왕장학회는 기탁 및 장학회 이사의 회비 등으로 자산을 적립하고 있고 매년 6명의 고등학생과 6명의 대학생에게 총 2,1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고 있다.

금왕장학회 이사회는 올해 1월 기준 35명에서 올해 6월 3명의 신임이사가 취임해 총 38명의 이사로 구성됐으며 특히 이번에 취임한 이사 중 2명이 여성으로 새로운 변화가 생겼다.

새로 취임한 원형자 이사는 “지난 품바축제 때 어디선가 보았던 최귀동 어르신의 ‘얻어먹을 힘만 있어도 축복’이란 글귀가 너무 가슴에 와 닿았다. 나 역시 경제적 어려움으로 뒤늦게 학위를 받은 사람으로서 후학 양성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돼야 겠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주은주 이사 또한 “마음이 부자인 사람으로 살며 우리 지역에 조금이라도 힘을 보태고 싶다" 고 말했다.

여용주 이사장은 “경기침체로 모두가 어려운 상황에서도 기존의 이사님들과 새로 취임한 이사님이 애써주시고 노력해주신 덕분에 꾸준히 장학회의 자산이 늘고 있다”며 “우리의 미래인 후학양성에 더욱 더 힘을 쓰고 발전하는 금왕장학회가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계획을 밝혔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