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충북교육청 4일 오전 9시 수능 성적표 일제히 배부설명회·상담·컨설팅 통해 학생들 정시전형 지원
충북도교육청은 4일 오전 9시부터 시험지구교육청과 각 고등학교에서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를 배부할 계획이다. 사진은 지난해 수험생 모습.

충북도교육청은 2020학년도 대학수학능력시험 성적표를 4일 오전 9시부터 수험생에게 배부한다고 3일 밝혔다.

수능 성적 통지는 대학수학능력시험 정보시스템을 통해 원서접수를 한 시험지구교육청과 각 고등학교에서 성적표를 직접 출력해 배부한다.

도내 고3 재학생들은 소속 학교에서, 재수생 등은 수능원서를 접수한 출신학교 또는 4개 시험지구교육청(청주, 충주, 제천, 옥천)에서 성적표를 받는다.

성적표에는 영역별 표준점수와 백분위, 등급이 기재돼 있으며 이를 확인해 수시 지원 대학의 수능 최저등급 확인, 정시지원에 대한 전략 등을 수립해야 한다.

수시모집 합격자 발표는 10일까지 각 대학별로 진행되며, 정시모집 원서접수는 26~31일 사이 가군, 나군, 다군으로 나눠 3일 이상 진행된다.

도교육청은 수능 성적표 배부 이후 설명회를 비롯해 상담과 컨설팅 등을 통해 학생들의 정시지원 전략수립을 도울 계획이다.

21일 오전 9시 30분부터 진로교육원 꿈길관과 충주여고 강당에서 2020학년도 정시모집 지원전략 설명회를 열기로 했다.

참가를 희망하는 학생과 학부모는 누구나 설명회에 참여할 수 있다. 충북진로교육원은 누리집을 통해서도 상담과 컨설팅을 신청할 수 있다./뉴스1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