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TV 포토
음성군 곳곳에서 이웃돕기 사랑의 손길 ‘훈훈’

2020년 새해를 맞아 음성군에서 온정을 나누기 위한 사랑의 손길이 연일 이어지고 있다.

금왕읍 체육회 기탁. (제공=음성군)

금왕읍체육회(회장 박준선)에서 지난 17일 백미 10kg 23포, 20kg 19포를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박준선 금왕읍 체육회장은 “앞으로도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사는 따뜻한 세상을 만드는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금왕어린이집 교사들과 아이들. (제공=음성군)

또 금왕읍 금왕어린이집(원장 황미영)에서 22일 원생 120여 명이 효도쿠폰을 사용해 받은 용돈과 교사들의 정성을 모은 이웃돕기 성금 88만 9,160원을 어려운 이웃에게 전해달라며 금왕읍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김경호 금왕읍장은 “어린이들이 효도하고 모은 용돈으로 이웃사랑을 실천하게 되어 더욱 뜻깊고 소중하다”며 감사의 뜻을 전했다.

한편, 효도쿠폰은 어린이집에서 안마쿠폰, 설거지쿠폰 등을 발행해 원생들이 가정에서 사용하고 용돈을 받을 수 있는 교환권으로 금왕어린이집은 지난 2018년부터 원생들과 교사들이 조금씩 성금을 모아 현재까지 총 239만원을 기탁했다.

현대에너지솔루션(주), 현대건설기계(주) 쌀 기탁. (제공=음성군)

소이면에 소재 현대에너지솔루션(주)(대표 강철호)과 현대건설기계(주)(대표 공기영)가 지난 21일 소이면의 어려운 이웃과 어르신에게 전달해 달라며 430만원 상당의 20kg 쌀 24포와 건어물 13세트를 기탁했다.

한편, 현대에너지솔루션과 현대건설기계는 지난 2009년부터 매년 설‧추석 명절마다 어려운 이웃을 위한 물품을 기탁해 지역에서 기업의 공익적 역할과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다.

감곡청년회의소 쌀 기탁. (제공=음성군)

감곡면 청년회의소(회장 최명훈)에서도 22일 쌀 750kg(10kg 37포, 20kg 19포)를 감곡면 행정복지센터에 기탁했다.

최명훈 청년회의소 회장은 “설을 맞아 생활이 어려운 주변의 이웃을 위해 기탁하게 됐다”며 “복지의 사각지대에서 설의 넉넉함을 공유하지 못하는 이웃에게 온정의 손길이 전달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