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음성군‧국제라이온스충북지구, 장애인 복지증진 ‘업무협약’  체결장애인 이동세탁차량 구입 사업 추진
(왼쪽부터) 조병옥 음성군수, 원종태 총재/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과 국제라이온스협회356-D(충북)지구는 7일 음성군청에서 장애인 복지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날 협약은 장애인 이동 세탁 차량 구입 관리‧기탁에 관련한 사항으로, 업무협약 체결과 더불어 소외계층 지원방안과 양 기관 협력방안에 대해서도 논의했다. 

국제라이온스협회 충북지구의 기탁금과 군비를 매칭해 구입하는 이동세탁 차량은 음성군 장애인복지관틍 통해 관내 장애인을 위해 사용할 예정이다.

이를 통한 방문 세탁 서비스 제공으로 이불 등 대형세탁이 어려운 거동불편 장애인 가정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원종태 국제라이온스협회 충북지구 총재는 “관내 장애인 분들에게 도움이 될 소중한 기회가 생겨 기쁘다”며 “이번 협약이 양 기관의 지속적인 협력을 위한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이번 협약을 통해 구입할 이동세탁 차량을 관내 장애인분들을 위해 잘 사용되길 기대한다”며 “뜻깊은 행사가 될 수 있도록 협조해준 국제라이온스협회 관계자들에게 감사의 말을 전한다”고 화답했다. 

한편, 라이온스협회 충북지구는 현재 104개 클럽에 4천명의 회원들이 참여해 각 지역사회 소외계층을 위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