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문화·스포츠 스포츠
음성군장애인체육회 황유선, 역도 국가대표 첫 출전 ‘금1 · 은2’ 획득2022 평택세계장애인역도 아시아·오세아니아오픈선수권대회 
금1, 은2를 획득한 황유선 선수(앞줄)/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장애인체육회 소속 황유선 선수가 지난 14일부터 20일까지 7일간 평택시 안중체육관에서 개최된 ‘2022 평택세계장애인역도 아시아·오세아니아오픈선수권대회’에 국가대표로 출전해 단체전 금메달 1개, 개인전 은메달 2개를 획득했다.

22일 군에 따르면, 이번 대회에는 아시아 종합기록(토탈), 오픈 종합기록(토탈) 부문과 최고기록(베스트)부문에 각각 금·은·동메달이 걸렸다.

황 선수는 개인전 아시아 토탈 부문과 오픈 토탈 부문에서 각각 은메달을 획득하고, 단체전에 참가해 양재원(충북장애인체육회), 김형희(서울시청)선수와 함께 금메달을 차지했다.

(왼쪽 두번째) 황유선 선수/사진제공=음성군청.

황유선 선수는 지난해부터 음성군장애인체육회 역도팀에 합류해 매년 장애인역도대회에 참가해 다수의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한 바 있다.

황 선수는 국가대표로 선발돼 출전한 첫 번째 국제대회에서 금, 은을 획득해 선수 본인과 음성군을 세계에 알리는데 큰 역할을 했다.

황유선 선수는 “코로나19의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물심양면으로 지원해주신 음성군과 음성군장애인체육회에 감사드린다”며 “오는 10월 울산광역시에서 열리는 전국장애인체육대회에서도 좋은 성적을 내겠다”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