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군, 청년 대상 ‘가죽공예’ 원데이클래스 강의 진행재료비 전액 지원, 8월 말까지 다양한 프로그램 추진
(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이 2023년 신규사업으로 추진하는 청년 문화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 사업의 첫 강의가 지난 25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청년 문화 프로그램 원데이클래스는 5월부터 8월까지 만19세부터 39세의 음성군 청년을 대상으로 다양한 주제의 원데이클래스 개설을 통해 청년들의 취미생활을 활성화시키기 위해 추진하는 사업이다.

지난 4월 개소한 음성군 청년지원 거점 공간인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에서 진행되며, 사업 개시 당시 참여자 모집이 성황리에 조기 종료되는 등 군 내 젊은층의 큰 호응을 이끌었다.

이날 진행된 클래스는 가죽공예를 통한 카드지갑 만들기로,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 세미나실에서 15명의 청년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수강에 필요한 재료비는 전액 지원된다.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는 앞으로도 8월 말까지 매주 목요일 나무서랍, 수제도장, 도자기, 향수, 손거울, 캔들 제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음성군 청년센터 청년대로는 금왕읍 무극로 237 4층(JS빌딩)에 위치하고 있으며, 청년들을 위한 공용 사무공간과 라운지, 세미나실 2곳과 심리지원을 위한 상담실로 구성됐다.

평일 오전 9시부터 저녁 6시, 토요일 오전 10시부터 14시까지 관내 만 19세부터 39세의 청년이라면 자유로운 이용이 가능하다.

 현재 2023년 1월 1일 이후 취업을 목적으로 면접을 응시한 경우 5만원의 지역화폐를 지급하는 청년 면접수당지원사업과 청년창업자 대상으로 1천만원의 사업화 지원금을 지원하는 청년창업지원사업의 신청자 또한 모집하고 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앞으로도 청년의 여가 생활 지원을 위한 다양하고 창의적인 사업을 추진해 청년 삶의 질을 증진하겠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