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정치·행정
“정부예산 확보, 전략적 접근 필요” … 음성군, 공직자 특강 실시“先 정부정책 파악, 後 시책에 맞는 사업 발굴”
정향우 국장 초청, 예산확보 노하우 전수 받아
정부예산확보에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정향우 국장./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은 7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본청·직속기관·사업소 사업담당자 및 부서장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정향우 통계청 기획조정관 초청 정부예산확보 특강을 실시했다.

이번 특강은 2030년 음성군의 시 승격을 위한 기반을 구축하고, 국·도정 과제, 장기 발전계획 등과 연계가능한 사업 발굴 추진을 위해 마련됐다.

정향우 국장은 1969년 단양 출생으로 행정고시 40회 재경직으로 공직에 임용돼, 기획재정부 공공정책총괄과장, 제도기획과장 등 기재부에서 잔뼈가 굵은 ‘예산통’이다.

정부예산확보에 필요한 전략을 제시하고 있는 정향우 국장./제공=음성군청.

이날 정향우 국장은 대내외 경제 상황과 흐름을 이해하고,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분석하는 등 예산확보과정에서 꼭 필요한 전략을 제시했다.

정 국장은 “정부예산을 확보하기 위해서는 정부의 경제정책 방향을 면밀히 파악해, 중앙부처 시책에 부합하는 사업을 발굴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먼저 정 국장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고 “2030음성시 승격의 기반 구축에는 직원들이 정부예산 확보 노력이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오늘 특강이 직원들의 국비 확보 역량을 강화하는데 큰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