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음성군가족센터 · 음성로타리클럽, 가족돌봄 지원 ‘업무협약’ 체결음성로타리클럽, 취약계층 돕기 350만원 상당 물품 기탁
/사진제공=음성군가족센터.

음성군가족센터와 음성로타리클럽은 14일 지역 취약계층 가족돌봄 사례관리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양 기관은 지역주민을 위한 가족돌봄 및 역량강화 지원, 취약계층 사례관리 지원사업 등에 대해 상호 협력하게 된다.

이날 음성로타리클럽은 가족센터에 관내 취약계층에 전달해달라며 선풍기 25대 및 쌀25포 등 약 350만원 상당의 물품을 기탁했다.

음성로타리클럽 안근수 회장은 "음성군가족센터와 협력해 지역의 취약계층은 물론 돌봄이 필요한 가정을 위한 나눔활동에 적극적으로 나서겠다"고 말했다.

음성군가족센터 조덕행 센터장은 "음성로타리클럽의 나눔정신이 소중히 전달될 수 있도록 돌봄이 필요한 가족들에게 더 많은 관심을 갖도록 노력하겠다"고 화답했다.

/사진제공=음성군가족센터.

지난 2011년 다문화가족센터로 개소한 음성군가족센터는 2017년 통합센터로 전환된 후, 지역사회 가족 구성원들의 안정성 강화 및 가족관계 증진 등 가족지원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

음성군가족센터에는 일반가족, 다문화가족, 한부모가족, 북한이탈가족 등 다양한 관내 모든 가족이 참여할 수 있다.

프로그램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http://eumseong.familynet.or.kr) 또는 전화(043-873-8731~2)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사진제공=음성군가족센터.

한편 1971년 창립된 음성로타리클럽은 52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명문 봉사단체다.

그동안 음성군 관내 무극로타리클럽, 설성로타리클럽, 감곡로타리클럽, 목련로타리클럽, 수봉초등학교 리틀랙트클럽, 한일중학교 인터렉트클럽 창립을 각각 지원한 바 있다.

1986년도부터 40여 년간 매년 음성청결고추축제에서 고추아가씨 및 미스터고추 선발대회, 고추요정 선발대회, 고추아줌마 선발대회를 주관하면서 음성고추의 우수성과 명품 농산물의 위상을 대내외에 알리는 역할도 해왔다.

1990년에는 국제로타리클럽 3740지구 제2대 총재로 음성로타리클럽 평곡 차주원 총재를 배출하는 새로운 역사를 쓰기도 했다.

2001년 클럽 30년사 책자 발간기념식을 가졌고, 2001년 음성읍 삼생3리 마을과 2006년 음성군 사회복지협의회와 각각 자매결연을 맺고 교류사업을 추진하는 등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