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음성군, 제17기 음성농업대학 수강생 모집2개 학과 60명, 복숭아 · 스마트농업 과정별 30명 내외
지난해 농업대학 교육 모습/제공=음성군청.

음성군이 농업 특화 발전과 전문농업인 육성을 목표로 한 장기교육인 ‘2024년도 제17기 음성농업대학’의 신규 수강생을 이달 29일까지 모집한다.

제17기 음성농업대학은 복숭아와 스마트농업 2개 학과로 과정별 23회 90시간 이상을 계획해 농업기술센터 교육관과 농업 현장 등에서 집합(대면)교육을 추진한다. 

모집인원은 2개 학과 60명으로 각 과정별(복숭아, 스마트농업) 30명 내외이다.

복숭아 과정은 재배 기술 및 작물 생리의 이해, 병해충 방제 및 관리법, 수확 후 관리 등의 내용으로 진행된다.

스마트농업 과정은 시설 재배지의 환경관리 및 환경제어시스템, 생장 환경 데이터를 통한 스마트팜에 대한 이해 등의 교과 내용을 담았다.

수강 신청은 교육을 희망하는 관내 농업인(비농업인 포함)이 입학원서와 입학 자격을 증빙하는 서류를 구비 해 방문(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 또는 이메일(jongdark@korea.kr)로 접수하면 된다. 

자세한 사항은 음성군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 공지 사항과 군 농업기술센터 농업지원과 인력육성팀(☎871-2311~3)으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음성농업대학은 2008년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6기 638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