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피플&라이프 사람들
음성군 김수지 주무관, 지방세 공매추진 유공 표창

음성군은 한국자산관리공사가 2018년 공매대행 및 조세정리 업무발전에 기여한 공이 큰 공무원에게 수여하는 표창을 세정과 징수팀에서 근무하는 김수지 주무관(사진)이 수상했다고 밝혔다.

이 상은 충북도 내 국세 및 지방세 공매대행 및 조세정리 담당 공무원 중 한 명을 선발해 주는 표창으로 열악한 지방세 확충을 위해 체납세 징수의 최일선에서 묵묵히 맡은 바 임무를 다하고 있는 김수지 주무관은 평소 체납 지방세 징수를 위한 공매업무를 추진하면서 정확한 실익분석 및 공매 진행 전 공매예고 등을 통해 납세자에게 체납세 자진 납부 등을 안내했다.

또한, 고액·고질 체납자와 일시적 체납자를 선별 공매를 추진했으며 공매처분으로 인해 납세자의 재산권이 침해되지 않도록 하면서 본인의 업무를 성실하게 처리하는 모범공무원으로 2018년 음성군의회 의장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김 주무관은 “지속되는 경기침체에도 불구하고 함께 협력해 징수에 도움을 준 동료 공무원들에게 감사하다”며 세정과 전 직원들에게 영광을 돌렸다.

또한 “앞으로 우리 군이 추구하는 대한민국의 중심 행복한 음성 건설을 위한 지방재정 확충에 기여함은 물론 군 재정의 든든한 버팀목이 될 수 있도록 체납세 징수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