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지역 음성군
건강한 여름나기의 시작! ‘벌레야 물럿거라’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 해충 방제사업 시행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난 10일, 11일 이틀에 걸쳐 지역 내 취약계층에 맞춤형 해충 방제사업을 했다.

이번 사업은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금왕읍 행정복지센터가 협력해 통합사례관리사업을 추진하던 중 취약가구 대부분이 바퀴, 쥐 등에 시달리고 있으나 소독이나 방역을 제대로 하지 못하는 어려움을 발견하고 추진하게 됐다.

또한 소식을 들은 삼정양행(주) 오상근 대표가 흔쾌히 연막 소독기를 기탁해 의미가 더해졌다.

사전 신청을 받아 65가구가 최종 선정했으며 장마철이 오기 전 가구별 외부 연막소독과 내부 맞춤형 해충 방제서비스를 시행했고 다용도 살충제를 제공해 자가 방역이 가능하도록 진행했다.

이번에 혜택을 받게 된 한 주민은 “시골 외진 곳이라 여름철 해충 때문에 골머리를 앓고 있었는데, 해충 방제 서비스를 제공해 주셔서 올여름엔 보다 청결한 환경에서 지낼 수 있을 것 같다”라며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권순갑 공동위원장은 “이번 해충 방제사업으로 취약계층의 감염병 발생 예방과 청결한 주거환경을 제공할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내실 있는 다양한 복지사업이 추진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금왕읍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8월 중 65가구에 추가 방역 서비스를 제공해 취약계층이 여름철 위생 관리나 해충으로 인한 감염 예방에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지도할 계획이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