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음성군, '먹을거리 순환체계 위원회' 정기회의 개최먹을거리 순환체계 분과 운영위원회 신설 계획, 안건 통과
(제공=음성군)

음성군은 12일 2020년도 음성군 먹을거리 순환체계 위원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이번 정기회의에서는 먹을거리 순환체계 위원회 위원 변경으로 인한 위·해촉과 음성군 로컬푸드 현황 공유 및 분과 운영위원회 신설에 대한 심의안건을 상정해 회의를 진행했다.

먹을거리와 관련된 음성농협, 여성농민회, 학부모연합회 등 단체 대표들과 건국대학교 교수인 로컬푸드 학계전문가 윤병선 교수를 비롯 음성군 및 음성교육지원청 관계자 등 먹을거리 순환체계 위원 20여명이 참석해 의견을 나눴다.

음성군은 이번 정기회의에서 분과 운영위원회 신설에 관한 심의 안건이 통과됨에 따라 ▲기획생산 분과 ▲로컬푸드 인권분과 ▲사업 운영분과 ▲소비교육 분과 총 4개 분과 운영위원회를 운영하게 된다.

분과 운영위원회는 위원들을 비롯해 각 분과별로 분과장 및 관련 단체의 실무진들을 추천받아 구성・운영할 계획이다.

군 관계자는 “이번에 신설된 분과별 운영위원회는 관련 행정기관과 단체 대표 및 실무진으로 구성되어 있다"면서 "로컬푸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실질적인 대책 및 논의가 이뤄질 것"이라고 기대했다.

그러면서 “음성군 로컬푸드 활성화를 위해 위원회 회원들과 함께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