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사회·교육
음성경찰서, 교통사고 줄이기 특별대책회의 개최
(제공=음성경찰서)

음성경찰서(서장 강순보)는 14일 각 과장, 계·팀장 및 지역경찰 관서장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전 기능이 동참하는 교통사고 줄이기 특별대책회의’를 개최했다.

음성경찰서에 따르면 관내 교통사고는 2월 14일 기준 58명에서 63명으로 8.6% 증가했다.

그동안 음성은 5년 연속 교통사망사고 감소세를 유지하고 있던 만큼 상반기 교통사고 증가추세에 대한 특별한 대책이 필요해 대책회의를 마련했다.

음성경찰은 우선 법규위반에 대한 단속행위를 강화해 교통사고에 대한 경각심을 높이고 신호위반, 중앙선 침범 등 중요 교통법규 위반행위에 대한 강력 단속은 물론 방향지시등 미점등 등 단순사고 유발행위에 대한 단속도 병행키로 했다.

또한, 충북지방경찰청으로부터 의경부대, 기동대원, 교통순찰대 등을 지원받아 교통사고 다발구간에 집중배치 및 주요 법규위반 행위 집중단속을 통한 가시적 예방활동으로 음성 관내 교통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기로 했다.

아울러, 매월 2회 ‘교통안전 캠페인의 날’을 지정해 지자체 및 협력단체 등 유관기관과의 교통안전 합동 캠페인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시내버스, 화물 등 운수업체 종사자에 대한 교통안전 교육 및 안전운전 당부 전단지를 배부하고, 농어촌사고의 주요 원인인 경운기에 대한 반사지 부착 및 ‘교통교육원정대’ 등을 활용한 체계적인 홍보· 교육을 통한 노인 교통사고 예방활동에 최선을 다하기로 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