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종합 경제
음성농업대학, 고품질 복숭아 재배기술 ‘현장 전수’‘제15기 복숭아 과정’ 수강생 27명
지역 복숭아 선도 농가 2개소 방문 
(사진제공=음성군청)
(사진제공=음성군청)

음성군농업기술센터는 20일 ‘제15기 음성농업대학 복숭아 과정’ 수강생 27명을 대상으로 복숭아 고품질 생산과 견문을 넓히기 위한 수료 연수를 가졌다.

수료 연수는 지역의 복숭아 선도 농가인 김종환(음성읍 신천리), 송찬의(소이면 비산리) 농가 2개소를 방문해 진행했다. 

이번 연수는 복숭아 고품질 재배기술에 대한 노하우와 수확 후 과원관리, 동계대비 과원 준비사항 등 다양한 정보를 얻고, 그간의 교육내용을 되짚어 보는 기회를 마련했다.

군 농업기술센터는 지난 3월 17일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21회, 85시간의 복숭아 과정 교육을 추진했다.

그동안 이론·실습과 현장 교육을 병행하면서 ▲복숭아 고품질 재배기술 ▲재배 시 발생하는 애로사항 해결 방법 ▲병해충관리 ▲수확 및 유통관리 등 전문농업경영인 양성을 위해 노력해 왔다. 

(사진제공=음성군청)

이순찬 농업기술센터소장은 “연수 참가 농업인들의 열정에 감사를 드린다. 지역특화 농업발전을 위한 전문농업인으로 거듭나기 위해 남은 교육 일정 동안 끝까지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며 격려했다.

한편 음성농업대학은 오는 10월 유기농업에 대한 이해와 농업의 미래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는 공통 수료 연수 현장교육과 종합시험, 수료식을 앞두고 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