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포토&TV 음성의 소리
영상/ 음성명작페스티벌 개막식…명품 샤우팅, 구름인파 ‘인산인해’‘음성 농부의 선물, the 명작’
음성군 명품 농축산물 한자리에
21일부터 24일까지 5일간 개최

음성군의 명품 농특산물을 한 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2023 음성명작페스티벌의 화려한 막이 올랐다.

21일 저녁, 음성명작페스벌의 성대한 개막을 알리는 개막식에는 주제공연을 시작으로 음성군 최초로 기획된 드론쇼가 펼쳐져 관람객들의 탄성을 자아냈다.

이어 불꽃놀이가 가을밤 하늘을 아름답게 수놓았고 YB밴드의 축하공연이 이어지며 음성명작페스티벌의 시작을 알렸다.

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개최되는 음성명작페스티벌은 음성군 농산물 공동브랜드 ‘음성명작’의 브랜드 이미지를 높이기 위해 ‘음성 농부의 선물, the 명작’이라는 주제로 펼쳐진다.

음성명작페스티벌 첫째 날, 음성군 명품작물들을 한곳에서 만나 볼 수 있는 ‘음성명작 전시관 개장식’이 열렸다.

고추, 인삼, 과수, 축산물과 다양한 일반농산물을 살 수 있는 명품장터에는 관람객들의 발길로 인산인해를 이루었다.

특히 장터에서 구매한 농산물을 손쉽게 가져가도록 인삼 세척서비스(무료)와 고추방앗간(유료) 서비스가 제공되며 농산물 무료 택배도 지원된다.

축제 기간 중 ‘명작 사진전’과 스티커 촬영 기계를 이용해 관람객이 직접 사진을 촬영하는 ‘명작 네컷’ 등 다양한 전시행사도 펼쳐진다.

또 지난해 인기몰이를 했던 ‘보물 곳간을 열어라’는 매일 오후 3시에 진행된다.

정해진 시간 안에 축제장 곳곳의 숨겨진 열쇠를 찾아 공원 안에 있는 곳간을 열어 보물을 가져가는 프로그램으로 관람객들의 흥겨운 보물찾기 행렬도 볼 수 있다.

이 밖에 한돈 시식행사(11:00, 13:00, 15:00), 오리·육계 시식 행사(14:00, 16:00)도 축제 기간 내내 펼쳐질 예정이다.

축제 둘째 날인 농부의 날에는 오전 10시 30분 초화류 심기 체험을 시작으로 음성군 평생학습 대축제, 음성군 주민자치 경연대회, 화분 무료나눔, 음성명작 농민가요제 등이 예정됐다.

조병옥 음성군수는 “농부가 정성껏 가꾼 음성군 명품농산물을 저렴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는 좋은 기회”라며 “농부의 사계절을 담은 풍부하고 다양한 프로그램이 가득한 음성명작페스티벌에 방문해 달라“고 당부했다.

 

음성타임즈  webmaster@estimes.co.kr

<저작권자 © 음성타임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음성타임즈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포토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